징카노트

안녕하세요, 징카 입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져 보일러 없이는 생활할 수 없네요. 집이 많이 건조해지다 보니 피부도 푸석해지는 것 같더라구요. 특히 육아를 하는 분들이라면 습도 걱정에 가습기를 생각하게 되는데요. 저 역시 육아용 가습기를 구입해야 할 것 같아 알아보던 중 자연기화식 가습기로 유명한 발뮤다 가습기가 눈에 띄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발뮤다 가습기 원리에 대한 영상입니다. 2중으로 필터가 적용되어 있고, 자연기화식으로 촉촉한 공기를 내뿜는 방식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발뮤다 가습기 Humidifier (출처: Balmuda Korea 유튜브 채널)

 

발뮤다 가습기 Humidifier를 구매하였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Humidifier 개봉기 및 후기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뮤다 가습기 - 개봉기

 배송은 배송용 박스와 본 박스로 된 이중 박스로 진행됩니다. 배송용 박스를 뜯으면 본 박스를 꺼낼 수 있습니다.

발뮤다 가습기 포장 

 

 

 본 박스 위에는 가습기에 대한 설명과 택배 시 유의사항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포장에 작성된 제품 설명

 

 

 

 Humidifier 개발 팀에서 감사 인사를 보내왔네요. 정말 안전하고 쾌적한 습도를 제공해 줬으면 합니다. 박스를 열면 스티로폼 포장 순서가 표현되어 있습니다.

포장 순서

 

 

 먼저 컨트롤 링과 매뉴얼, 어뎁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 링, 매뉴얼, 어댑터 포장

 

 

 그 다음은 상단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부를 꺼내고 스티로폼을 꺼냅니다. 

상단부 포장

 

 

 마지막으로 물을 담는 하단부를 꺼냅니다. 

하단부 포장

 

 

 총 구성품은 본 구성품 3개와 매뉴얼,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 5개로 구성 (컨트롤 링, 상단부, 하단부, 매뉴얼, 어댑터)

 

 

 하단부를 열면 다음과 같이 중간중간 포장이 삽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티로폼 및 비닐 포장이 완전히 제거되었는지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모든 포장을 제거하였으면 거꾸로 조립해 나갑니다. 

01234
필터 포장을 꼭 모두 제거할 것

 

 어뎁터는 하단부로 연결 가능합니다. 케이블은 뒷쪽으로 잘 정리해 줍니다.

하단부 바닥에 어댑터 연결

 

 

 모든 필터 및 하단 조립이 완료되었으면 상단을 올리면 마무리 됩니다. 여기서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 생겼습니다. 처음 받았을 때 상단부에서 물기를 조금 확인하였습니다. 사진처럼 많진 않으나 표면에 물방울들이 맺혀 있었습니다. 납품 준비 시 남은 잔여 물이거나 겨울철 날씨가 너무 추워 발생한 것인지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네요. 확인한 후 추가 내용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부를 하단부에 올리기

 

 

 


발뮤다 가습기 - 급수 방법

 

 발뮤다 가습기는 급수가 아주 독특합니다. 상단 화면단에 물을 부으면 끝. 물을 부을 때 마다 급수량을 확인할 수 있어 필요 급수량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뮤다 가습기 급수 방법 (출처: Balmuda Korea 유튜브 채널)

 

 


발뮤다 가습기 - 메뉴 선택 방식

▼ 메뉴를 선택하는 방법은 조금 낯설 수 있습니다. [컨터롤 링]을 누르고 돌리면 메뉴가 선택되는 방식입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컨트롤 링]으로 어떻게 가습기를 조작하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컨트롤 링을 이용한 가습기 조작 (출처: balmuda Korea 유튜브 채널)

 

가장 먼저 켰을 때는 [수동 모드]로 작동됩니다. [컨트롤 링]을 움직이면 풍량을 조절할 수 있다. 풍량을 높이면 원하는 습도에 빨리 도달하고, 풍량을 낮추면 천천히 도달하는 방식입니다. [자동 모드]로 변경하면 희망하는 습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희망하는 습도와 현재 습도가 다를 때 가습기가 자동으로 구동됩니다. 그 차이가 많이 날수록 풍량이 높아집니다. [컨트롤 링]은 메뉴 변경 시에도 사용됩니다.

발뮤다 가습기는 컨트롤 링을 이용하여 풍량 및 습도 설정 가능

 

 

▼ 전체 메뉴는 [자동 모드], [수동 모드], [24h 타이머], [설정], [필터 청소 리셋] 메뉴가 있습니다. 자기전에는 [자동 모드]로 60도로 설정을 하였는데 풍량이 5단계까지 도달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습도가 3이상 차이나면 풍량이 5단계까지 실행되더군요. 5단계가 실행되면 소리가 조금 커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뮤다 가습기 메뉴 선택 방법

 


발뮤다 가습기 - 제품 사양

 크기는 생각보다는 조금 큰 느낌입니다. 중간 사이즈 항아리 크기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발뮤다 가습기 크기

 

 제품 무게는 5.7 kg 입니다. 최대 급수 시 약 10 kg라고 하네요. 급수 시 제품을 가지고 다니기보다는 꼭 물을 부어야 할 것 같습니다.

발뮤다 가습기 제품 사양

 


발뮤다 가습기 - 소비 전력 (전기료)

 

 풍량 5단계로 돌아가면서 가장 궁금했던 점이 전기료입니다. 과연 얼마나 될까요? 일단 소비 전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2W부터 23W라고 되어 있네요. 23W가 풍량 5단계일 때로 보여지네요. 

발뮤다 가습기 성능 스펙

 

 

 네이버에서 전기제품 사룡량 및 요금을 계산해 보았습니다. 먼저 사용량에서 가습기를 선택해보니 가습기는 일간 6시간을 사용한다고 설정되네요. 평균적으로 6시간 정도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5단계로 6시간씩 계속 사용한다고 계산하였을 때 월간 총 4.14kWh가 계산되네요. 24시간 돌린다고 가정하면 월간 16.56kWh가 나오네요.

전기요금 계산기 -  전기제품 사용량 계산 (출처: 네이버)

 

 

 

 사용량 입력에 소숫점은 입력이 되지 않아 5kWh과 17kWh를 각각 입력해 보았습니다. 금액이 모두 1,130원이 나오네요. 아마 최소 금액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각 가정에서 사용되는 전력량에 추가해서 계산해야 정확히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번 달에 사용해보고 저번달과 비교해 보았을 때 얼마나 차이나는지 확인해 봐야겠네요. 

전기요금 계산기 -  총 사용량 요금계산 (출처: 네이버)

 

 

 

전기료 계산 : 네이버 통합검색

'전기료 계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m.search.naver.com

 


발뮤다 가습기 - 유의사항

 설치 시 아래 내용들을 지켜달라고 하네요. 특히 설치 시 가습기를 벽에서 30 cm는 떨어뜨려야 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가습기다 보니 벽지와 떨어뜨리는 것 때문에 그런 것 같네요. 

발뮤다 가습기 설치 유의 사항

 

 

 구연산 세정과 베이킹소다 세정을 통해 필터를 관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세척 패키지도 사은품으로 함께 받을 수 있는 상품도 있으니 함께 제공하는 상품을 구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상품을 구매하였는데 사은품은 따로 발송된다고 하네요. 추후에 사용 후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가습 필터 세척 방법


글을 마치며

일단 하루 써본 만족감은 생각보다 높았습니다. 발뮤다 가습기를 틀어놓고 생활을 해보니 괜시리 코도 뻥 뚤리고 쾌적한 기분을 느꼈습니다. 당연히 한달은 족히 써봐야 정확한 성능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한달 사용 후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