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카노트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밀리의 서재를 한번 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밀리의 서재는 넷플릭스와 같이 월간 구독만 하면 5만 권의 책을 무제한으로 읽을 수 있는 구독형 독서 서비스이다. 이 밀리의 서재를 즐기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스마트폰일 것이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책을 볼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혹시 전자책 단말기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 밀리의 서재를 전자책 단말기에서 이용할 수 있을지 않을까 궁금해 할 것이다. 과연 이 밀리의 서재는 전자책 단말기에서 이용할 수 있을까? 정답은 가능하다이다!

 

 

 

 


밀리의 서재가 가능한 전자책 단말기는?

CREMA(크레마)만 가능하다. 크레마 중에서도 지원 기종은 아래로 한정되어 있다.

그랑데, 사운드, 카르타 플러스

 

밀리의 서재 공식 홈페이지에서의 크레마 지원 설명

다른 단만기는 더 이상 지원할 계획은 없다고 한다. 필자는 사운드(sound)와 샤인(shine)을 가지고 있으나, 샤인에서는 설치가 뜨지 않아 왜 설치가 안되지 했었다. 샤인에 계속 시도하다가 지원 기종을 확인하고 바로 운드에 설치해보니 잘 되더라. 사운드업과 같은 다른 기종들은 지원 기종에 써있지는 않지만 혹시 모르니 시도해 보자. 결과를 함께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크레마(사운드)에 밀리의 서재를 설치해보자

0. 필자는 사운드가 있으니 사운드로 예시로 들고자 한다. 크레마를 다운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준비물이 필요하다.

밀리의 서재 APK 설치 준비물

준비물

(1) micro-sd 카드

(2) 카드 리더기

 

 

 

 

 

맥북으로 APK 다운받고 micro-sd카드에 옮기기

1. 설치할 준비가 완료 되었으면 아래의 링크에서 크레마 APK를 다운을 받고 micro-sd카드에 옮긴다. 맥북으로도 가능하다.

 

밀리의 서재 - 크레마 APK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사운드 기준) micro-SD카드의 금색이 상단으로 오게 하여 크레마에 삽입

2. 사운드에 micro-SD카드를 삽입한다.

 

 

 

APK 설치를 위해 열린서재 클릭

3. APK 설치를 위해 [열린서재]를 클릭한다.

 

 

 

+를 클릭

4. [+]버튼 아무거나 클릭해준다.

 

밀리의서재 APK 클릭

5. 밀리의 서재 apk를 클릭한다.

 

 

 

 

[다음] 버튼을 클릭

6.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설치] 버튼 클릭

7. [설치]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를 기다린다.

 

 

설치 완료 문구

8. 설치가 완료되면 밀리의 서재를 이용할 수 있다는 설치 완료 문구가 나타난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밀리의 서재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다. [밀리의 서재]를 클릭한다.

 

 

 

밀리의 서재 로그인 화면

9. 이제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필요하다.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없을 경우) 아래 링크로 이동하여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등록한 후 로그인을 진행한다.

 

밀리의 서재 -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록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밀리의 서재 메인 화면

10. 로그인을 완료하면 사전에 구독했던 책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는 즐겁게 이용하면 된다.

 

 

 

*크레마에서는 새로운 책을 구경하거나 바로 읽기가 되지 않는다. 스마트폰 앱에서 [바로읽기]를 클릭하면 내 목록에 추가되니 참고하자.

 

2020/04/05 - [리뷰/제품 및 서비스] - 밀리의 서재 PC 이용방법 (feat. 맥북 설치기)

2020/03/19 - [리뷰/제품 및 서비스] - 밀리의 서재 - 동시 접속은 몇 대까지? (feat. 기기등록 수 및 해지 방법)

2020/03/18 - [리뷰/제품 및 서비스] - 밀리의 서재 - 첫 달 무료 가입 방법 (feat. 김영하 작가 신작 단독 공개)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