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카노트

안녕하세요, 할리킹 입니다.

 

직장인은 2년에 한번 씩 건강검진을 진행하게 되는대요. 저도 이번년도에 받아야 하는 년도가 다가와 메디체크로 알려진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건강검진을 진행하였습니다. 아직 내시경 검사가 필수인 나이는 아니지만 한번 진행해 보기로 했습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진행한 건강검진 후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건강검진 신청 방법 (위+대장 내시경 검사 포함)

한국건강관리협회에 건강검진을 신청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유선

2) 인터넷

 

1) 유선 신청 방법

각종 지방에 위치한 한국건강관리협회에 전화를 하여 건강검진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충북세종지부 : 043-297-1100

 

신청하실 때 원하는 건강검진 항목을 함께 말씀하시면 검진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대장 내시경 검사를 신청하시면 검사 준비용 물품(대장약)을 받을 주소를 함께 접수 받습니다. 대장약값 구입비는 9,360원입니다. 

 

 

2) 인터넷 신청 방법

한국건강관리협회 지부 홈페이지에 가시면 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충북세종지부

 

www.xn--kahp-jr1rk2p2xoz4j.kr

 

검진프로그램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가검사 항목보기를 클릭하시면 원하는 항목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위+대장내시경(수면)을 추가하시면 예상 검진 비용이 나타납니다. 235,660원이 나오네요. 해당 금액은 예상비용이며, 검사 시 비용이 추가 및 할인될 수 있습니다.

 

위+대장내시경 검사비

 

 

건강검진을 희망하는 날짜를 선택합니다.

 

예약 날짜 선택

 

 

예약자 정보를 입력하면 예약이 최종적으로 완료됩니다.

 

 


대장약 복용 후기

대장약은 건강검진 설문지와 함께 검사 예약일 2주전 정도에 도착합니다. 물품을 받으면 준비를 하다가 3일전부터 준비하시면 됩니다. 3일전부터는 먹는 것을 주의하시면 됩니다.

 

3일 전에는 일반 식사를 하시는데 씨가 들어가 있는 과일 및 채소, 검은 쌀, 섬유질이 많은 야채 등의 섭취를 주의하시면 됩니다. 2일 전에는 흰쌀 또는 죽을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주로 죽을 먹었습니다.

 

검사 하루 전날에는 점심에 카스테라+우유를 먹었습니다. 오후 6시 부터는 이제 대장약 복용 시작입니다. 약은 두 번 나눠서 마시게 되는데 저는 오전 검사라 전날 오후 6시 한 번, 당일날 오전 5시 한 번해서 총 두 번 복용하였습니다. 

 

오전 건강검진 시 대장약 복용법은 이랬습니다.

1) (오후 6가 되면) 함께 제공되는 500ml 통에 2종의 대장약을 넣고 물을 채운 다음 잘 흔들어 섞어줍니다.

2) 500ml를 15분 간격으로 250ml씩 나누어 마십니다. 

3) 위와 같이 또 한 번 잘 섞은 다음 15분 간격으로 250ml 씩 나누어 마십니다.

4) 마지막으로 500ml에 물을 채운 후 나누어 마십니다.

5) 당일날 오전 5시에 일어나 1번부터 4번까지를 반복합니다.

*신호가 오면 자주 화장실을 가주시면 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충북세종지부

한국건강관리협회 충북세종지부는 충청북도 청주시 봉명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직지대로 631

(봉명동 725 한국건강관리협회)

 

 

 

한국건강관리협회 충북세종지부

 

 

 

긴급재난지원금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가능처

 

 

 

건물에 들어가시면 검진안내에서 접수를 진행합니다. 대장내시경을 하실 경우 함께 동봉된 건강검진 설문지를 작성하시고 가시면 더욱 빠른 접수가 가능합니다. 방문하신 후 작성하셔도 가능합니다.

건강검진 안내

 

 

 

접수를 하는 곳이 여러 군데 있어 빠르게 접수 진행이 되네요.

접수

 
사실 코로나 때문에 신청했던 건강검진을 미뤄야하나 어쩌니 걱정을 많이 했는데,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입장이 어렵고 안에서 벗으려는 분도 제재를 당하는 것을 보아 안심하고 검사마칠 수 있었습니다. 클린존이란 홍보를 하고 있네요. 그래도 방문하게 될 경우 조심 또 조심 해야겠습니다.

 
일반 건강검진을 진행한 후 가장 마지막에 내시경센터로 향했습니다. 대장 내시경은 처음이라 긴장이 많이 됐네요.

내시경 센터

 

 

우수 내시경실 인증을 획득했다고 하네요.

 

 

내시경 검사 진행할 때는 긴장되서 사진을 많이 남기진 못했습니다만, 별탈 없이 검사 마무리하였습니다. 수면으로 했기 때문에 깨어난 후 의사샘과 검사결과에 대한 상담 진행하며 그 때 이것 저것 물어보면 됩니다.

 

건강검진 마무리하면 영양식이라는 뉴케어흘 주네요. 생각보다 맛 괜찮았습니다. 내시경 때문에 쫄쫄 굶고와서 그랬는지도 모르겠네요.

건강검진 끝나고 먹은 뉴케어

 

 

 

긴급재난지원금도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8/31일 전까지 건강검진 진행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메디체크 결제는 긴급재난지원금도 가능 (~8/31)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검진 할인받는 법!

내시경 센터에서 대기하던 중 아주 유용한 소식이 있어 공유드립니다. 바로 가장 중요한 할인혜택 정보입니다.

특별회원으로 가입하는 건데요. 연회원 1만원을 지불하고 특별회원에 가입하시면 1개월 후 본인 및 직계가족이 5만원 이상 건강검진을 받으시면 검사료 10%가 할인된다고 하니 굉장히 좋은 혜택입니다. 저는 검진을 받기 전에는 해당 정보를 몰라서 다음 검진부터 진행해 볼 생각입니다.

 

특별회원 할인정보 (출처: 한국건강관리협회 충북세종지부)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종 코스트코 쇼핑 리스트 (8월, 와인 할인 행사)  (0) 2023.08.22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