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카노트

최근 가전제품 중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가전이 있다. 바로 LG 스타일러(이하 스타일러)다. 

 

설치는 19년 5월에 해서 벌써 8개월 정도 사용 중이다. 처음에는 회식 냄새를 없애거나, 미새먼지를 털기도 하고, 옷을 뽀송하게 유지할 목적으로 퇴근하면 입은 옷들을 싹 스타일러로 돌리기 위해 구매를 하였다. 설치 위치는 외부에서 들어오면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현관에서 가장 가까운 방에 설치를 하였다. 이 방에 주로 외투들을 보관하고 있다.

 

요즘은 가정에서도 방역을 철저히 하고 있다. 현관에서 들어오면 마스크를 안전하게 잘 접어서 버리고, 와이프에게는 목소리로만 인사하고 스타일러 설치방으로 바로 직행이다. 모든 옷을 스타일러에 넣고, 바로 옆에 있는 화장실에서 손을 박박 씻고 샤워를 한 다음 거실로 간다.

 

솔직히는 이런 것들이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할 만큼 다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최대한 꼼꼼히 하고 있다.

 

스타일러 모델은 다섯 가지가 있다. 

모델 S5MB S3MFC S5BB S3BF S3WFS
용량 5벌 + 바지 1벌 3벌 + 바지 1벌 5벌 + 바지 1벌 3벌 + 바지 1벌 3벌 + 바지 1벌
색상 블랙 틴트 미러 블랙 틴트 미러 린넨 블랙 린넨 블랙 린넨 화이트
무게 105 kg 83 kg 105 kg 83 kg 83 kg
전력 (최대소비전력) 1,700W 1,700W 1,700W 1,700W 1,700W
크기 (W x H x D) 600 x 1960 x 596 mm 445 x 1850 x 585 mm 600 x 1960 x 596 mm 445 x 1850 x 585 mm 445 x 1850 x 585 mm

코스는 모두 동일한데, 홈페이지에는 5벌 짜리에만 [다운로드 코스]에서 "외출 준비"라는 코스가 따로 설명이 되어 있다. 이 부분은 확인이 필요해보인다.

 

S5MB와 S5MBA의 차이점

 

 

 

S5MBA 모델은 S5MB에서 외관 색상이 변경되었다. 

 

 

 

 

S5MBA 외관

 

우리 집에 설치된 모델은 문쪽이 거울처럼 반사가 되는 S5MBA 모델이다. S5MBA가 출시한 5월 달에 색상을 확인하고 바로 구매를 하였다. 한 번에 여러 개를 돌리거나, 부피가 큰 패딩을 편하게 넣고 싶어 5벌 용으로 설치하였다.

 

 

 

 

스타일러 내부에는 옷걸이 부분과 바지 부분이 있다.

 

 

내부에는 옷을 걸 수 있는 부분과 바지 주름 관리기가 있다. 직장 복장이 자유로운 편이라 바지 주름 관리기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거는 쪽만 활용한다. 설치할 때부터 옷걸이는 네 개만 있었는데, 옷걸이는 총 5개까지 사용 가능하다. 추가로 구매해야지 하면서 매번 깜빡한다.

 

 

 

 

스타일러에 옷을 넣은 모습

 

 

외투을 넣을 때는 공간 여유를 주는 것이 좋아 옷 세벌을 뒤쪽으로 몰아서 건다. 

 

 

 

 

하단에는 물버림통, 향기 나는 시트 보관통, 물보충통

 

 

스타일러는 하단에 세 개의 통이 있다. 첫 번째와 세 번째는 물버림과 물보충 통으로 물보충 통에서 빠져나온 스팀이 다 사용된 후 물버림 통에 수거된다. 가운데 통은 향기가 나는 시트 보관 통이다. 

 

 

 

 

향기나는 시트는 교체할 수 있으며, 시트를 열고 닫음이 가능

 

 

향기 나는 시트는 내부에 있는 전용 칸에 넣어주면 드라이가 진행되면서 향기가 옷에 스며든다. 시트를 빼지 않아도 칸을 열고 닫을 수 있다.

 

 

 

스타일러 동작 영상

문을 닫고 전원을 키면 보이지 않던 버튼들이 나온다. 코스는 총 네 가지 타입이 있다.

 

1. 스타일링 - 표준, 급속, 강력

2. 고급의류 - 정장/코트, 울/니트, 기능성, 다운로드 코스

3. 위생살균 - 표준, 침구, 미세먼지, 바이러스

4. 맞춤건조 - 자동건조, 눈/비, 실내제습

*스마트 앱 ThinQ에서 추가적인 코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평소에는 40분 정도의 코스인 [표준]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 요즘에는 평소에는 1 시간 정도 짜리 [강력 코스]를 주로 사용하는데, 사람이 많은 곳을 방문하고 올 때면 2 시간짜리 [바이러스 코스]를 사용하게 된다.

 

 

 

 

 

앱으로 진행 상황 확인 가능

 

 

코스가 시작되면 ThinQ에서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ThinQ 설치 방법은 식기세척기와 유사하게 쉽게 진행할 수 있다.

 

LG 식기세척기 스마트 씽큐 ThinQ 연동하는 방법

 

 

 

 

 

스타일러 동작이 완료되면 앱으로 전송된 알람

 

 

코스가 완료되면 핸드폰으로 알람이 뜬다. 스타일러는 식기세척기와는 다르게 코스 완료 후 오픈이 되지 않는다. 열어놓지 않아도 괜찮을 순 있지만 뜨거운 기운을 빼내야 좀 더 뽀송한 것 같아서 되도록이면 열어 놓는다. 

 

 

 

 

 

바이러스 코스 돌리기 전과 후

 

 

[바이러스 코스]는 2 시간 코스다 보니 물을 많이 사용하게 된다. 물이 많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채울 때 조금 귀찮음을 느낄 때도 있다. 다행히 화장실 바로 앞이라 채워 넣는 것은 용이하다.

 

 

 

 

 

문틀에 물맺음이 생길 수 있음

 

 

코스가 끝나면 가끔 물이 맺힐 때가 있다. 이는 고장은 아니고 스팀이라 물이 맺힐 때가 있다고 처음에 올 때 설치기사 님으로부터 설명을 들었다. 이럴 때를 위해 물기를 닦는 손걸레가 하나 주어진다. 이렇게 내돈주고산 LG 스타일러 실사용기 끄읕.

 

 

더 자세한 내용은 LG 스타일러 사이트를 이용해 주세요~

https://www.lge.co.kr/lgekor/product/household-appliances/styler/productList.do?cateId=5300

 

LG전자 : 스타일러 | 생활가전

선택한 조건으로 검색 옵션선택 닫기

www.lge.co.kr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