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카노트

LG 스타일러에는 기본으로 주어지는 코스도 있지만 생각보다 다운로드 코스가 굉장히 많다. 오늘 낱낱이 파헤쳐보자.

 

먼저 코스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LG 스타일러를 ThinQ 앱에 연결을 시켜야 한다.

 

LG 식기세척기 스마트 씽큐 ThinQ 연동하는 법

 

 

스타일러의 원격제어를 위해 스타일러 본체에 있는 원격제어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준다.

일단 연결이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현재 스타일러는 켜놓은 상황이라 대기 중으로 표현된다. 원격제어를 위해서는 스타일러에서 '원격제어' 버튼을 눌러주어야 한다고 하는데, 많이 사용은 안 하게 된다. 

 

 

 

 

앱에서 스타일러에 진입하고 우측상단 메뉴를 누르면 여러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우측 상단에 메뉴를 누르면 다섯 가지 메뉴가 나온다.

- 스타일러 코스 : 12가지 기본 코스20가지 다운로드 코스

- 상황별 코스 선택 가이드 : 18가지 상황별 코스

- 에너지 모니터링 : 스타일러 사용량 확인 가능

- 스마트 진단 : 스타일러에 문제가 있을 경우 진단을 받을 수 있음

- 설정 : 연결된 네트워크 변경이 가능한 메뉴

 

이번에는 다운로드 코스를 알아보자

 

 

 

다운로드 코스에 있는 1) 뽀송하게 건조하기와 2) 깨끗하게 살균하기 기능

다운로드 코스에는 [뽀송하게 건조하기], [깨끗하게 살균하기], [따뜻하게 데우기], [산뜻하게 관리하기] 네 가지가 있다.

 

[뽀송하게 건조하기]에는 주로 건조가 필요한 옷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물론 건조기가 아니다보니 들어가는 양이 적긴 하지만 장마철에 중요한 옷을 입고 나가고 싶은데 아직 다 안 말랐을 때 넣어놓으면 좀 더 뽀송하게 건조가 되지 않을까 싶다.

 

[깨끗하게 살균하기]에는 평소에 장시간 입고 다음날 또 입어야 하는 정장/교복이나 살균이 꼭 필요할 것 같은 아기 옷들을 특별 살균할 수 있는 코스이다. 인형 살균이란 기능이 신박한데 평소 집에 인형이 있으면 빨래하기도 어려워 세균 득실인 인형을 아이가 물고 빨고 할 때 걱정될 텐데 이 코스로 뽀송한 인형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집에 굉장히 큰 라이언 인형이 있는데 빨래하기도 뭐한데 한 번 돌려봐야겠다.

 

내돈주고산 LG 스타일러 S5MBA 바이러스 코스 실사용 후기 (feat. S5MBA vs S5MB 비교)

 

 

스타일러 내부에 걸려있는 선반

 

 

 

스타일러에서 인형 살균 코스를 대기중인 라이언

지난 리뷰를 보면 뒤쪽에 선반이 뒤에 걸려 있었는데, 가운데에 걸게 되면 인형이나 이불을 올려놓고 코스를 돌릴 수 있게 되어 있다.

 

 

 

스타일러 다운로드 코스 중 3) 따뜻하게 데우기와 4) 산뜻하게 관리하기 코스

[따뜻하게 데우기]는 외투나 담요를 데울 수 있는 코스다. 실제 스타일러 기본 코스를 돌려도 뜨끈해 지는 느낌이 나서 곧바로 돌린 패딩을 밖에 입고 나가면 따뜻하기 이루 말할 수 없다. 스팀이 나오지 않고 고온으로 데우는 코스일 듯하다.

 

[산뜻하게 관리하기]는 코스가 굉장히 많다. 목도리 관리도 보이고, 오래된 옷 관리도 보인다. 모피/가죽 관리, 실크 관리 코스도 있는데 이번 블로그를 하면서 처음 확인하게 됐다. 집에 있는 가죽 잠바는 기본 코스의 [고급> 외투]로 주로 돌려 입었었는데 이거보다 가죽에 특화된 코스인 것 같다.

 

 

 

 

아기옷 살균을 즐겨찾기 할 수 있다.

코스를 들어가면 자주 사용할 코스의 경우 즐겨찾기가 가능하다. 

 

 

 

 

스타일러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진행됨.

[스타일러로 다운로드]를 누르면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준비가 완료되면 [시작] 버튼이 나타난다. 다운로드는 한 가지 코스만 가능하다. 시작을 누르면 스타일러에 자동으로 세팅이 되니 스마트폰에서 선택을 해주는 것이 편하다.

 

스타일러에서 [다운로드 코스]로 가면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이 ThinQ에서 다운로드한 코스이다. 이후 [다운로드 코스]를 한 번 더 누르게 되면 dn1, dn2, dn3, dn4가 나오는데 이게 뭐지 할 수 있다. 이 코스는 이름은 저렇게 들어가 있지만 이미 들어가 있는 코스다.

 

 

출처 LG전자 서비스 사이트

dn코스도 분명 설치 기사님이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는데드 다시 보니 새롭다.

dn1 - 모피/가죽 코스
dn2 - 정전기 제거 코스
dn3 - 청바지 관리 코스
dn4 - 패딩 관리 코스

이것을 진즉에 알았으면 기본코스 말고 더 잘 활용했을텐데... 이번에 올리게되면서 또 공부를 하게 됐다.

 

매뉴얼을 보면 상세히 설명되어 있는 것을 참고할 수 있다. LG전자 서비스 사이트에서 쉽게 메뉴얼을 찾아볼 수 있다.

 

 

통합검색결과 제품사용설명서 리스트 | LG전자서비스

검색결과 고객님의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해결하세요.

www.lgservice.co.kr

 

 

 

 

에너지 모니터링 기능 제공

추가로 스타일러 > 우측 상단 메뉴에서 [에너지 모니터링]을 누르면 사용 횟수를 확인할 수 있다. 몇 kW로 나올 줄 알았는데 그렇게 표현되진 않는다. 그것과는 별개로 사용 횟수가 한 달에 38번까지 한 적이 있단다. 하루에 두 번씩 한 적이 있다는 거지. 주말에는 잠깐씩 나가기 때문에 안 돌릴 때도 있는데 그런 거 보면 평일에는 두 번씩 돌리는 날이 많은가보다. 진짜 자주 사용하긴 하나보다.

 

[최근 사용 코스]를 누르면 최근에 사용한 코스와 각 코스별 에너지 사용량이 표시되어 있는데 바이러스 코스는 에너지 6칸이 꽉 차 있다. 확실히 열 일하면서 없애주는 건가. 믿고 계속 써봐야지 코로나에 별 수 있나.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